C&MA 교단소개

 C&MA :: 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 란…

예수님의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가서 모든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마태복음 28:19)고 명령하셨습니다. 이 명령을 잃어버린 사람들을 자신과 화목하게 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잘 표현합니다.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에 사로잡혀 다른 이들도 우리와 같이 그리스도와 의 참된 관계를 누리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열망 –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 – 는 그리스도를 아는 것과 주님의 명령을 완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지역사회를 예수님의 복음으로 전하도록 강권합니다.

얼라이언스 가족들에게 있어서 이것은 우리의 도시 안에만 한정된 것이 아닙니다. 81개국에서 사역이 이루어지고 있고 잃어버린 자들을 찾기 위해서는 그야말로 온 세상 끝까지 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 우리의 소명 :: 대사명

예수님께서는 자신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마태복음 22:37-39) 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있어서 사랑은 해도되고 안해도 되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 아버지의 크신 사랑을 경험한 우리들은 그 사랑을 다른 이들에게 반드시 전해야 합니다.
창시자이신 심슨(A.B.Simpson) 목사의 본을 따라 C&MA 는 난민들, 병든 자들을 돌보며 구제사역, 진료소, 학교, 그외의 긍휼사역을 통해 잃어버린 이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역은 그리스도의 구속의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 나아오는 이들이 도움을 받고 교회 가족으로 제자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교회를 세우는 일을 우선으로 삼고 있습니다.

사랑의 역사 – 행함으로 나타나는 말씀 – 이것이 바로 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 C&MA 입니다 .

여러분이 전국에 있는 (혹은 전 세계의 ) 열 곳의 Christian and Missionary Alliance 교회를 방분해 보신다면 각각의 교회가 독특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예배형식은 우리의 movement를 잘 보여줍니다. 우리의 다양함은 얼라이언스 가족들이 그리스도를 향한 헌신과 영원에 영향을 줄 일들을 선택함에 있어서 우리들을 특별한 방법으로 하나되게 합니다.

우리는 기독신앙의 기본적이 것들에 마음을 같이하고 말씀에 뿌리들 두면서 논쟁이 될만한 것들로 인해 갈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 우리는 다양한 모습을 가진 우리의 movement 가 하나님의 놀라운 창조성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기뻐합니다 .

1887년부터 1938년 사이에 C&MA는 스스로 생각하기를 선교단체 (Para Church)로써 주로 세계선교와 그리스도의 충만에 주안점을 두고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국내사역의 주요기관은 브랜치(Branch)로써 세계선교에 관심있는 사람들로 정기적으로 모여 기도하며 사중복음을 공부하였습니다.

1939년부터 1963년 사이는 C&MA가 교회 개척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국내교회 성장은 선교사 발굴과 세계선교를 위한 기금공급과 연결되며 국내교회가 복음적이어야 한다는 의도였습니다. 즉 선교의 진정한 비젼은 땅끝의 영혼을 구원하는 문제만 아니라 이웃에 살고 있는 영혼도 구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1963년부터 1990년대까지 C&MA는 북미주에서 가장 높은 교인 성장율을 보입니다. C&MA를 위하여 설정된 전도 프로그램 “출발 ‘73”,  “배가운동”, “1987년 1000개 교회 개척운동”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 돌아왔고 그충격은 10여년간 여파를 끼쳤습니다.

C&MA(www.cmalliance.org)는 2009년 현재 미국 내에 2천여개의 산하교회와 40만 명의 성도, 전 세계 81개국에 2만개의 선교지 교회와 450만 명의 선교지 성도가 소속된 ‘세계선교의 비전에 초점을 맞추어 사역하는 복음주의 교단’으로, 현재 미국에서만 전 세계로 900여명의 선교사를 파송한 교단입니다.

C&MA의 각종 사역을 통해서는 한 해에 2십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거듭나고 있는데 이는 2분 간격으로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